미국현지법인 설립시 확인할 이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1-29 21:46 조회29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미국법인설립과 관련해서 미리 확인하셔야 할 이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에는 어떤 형태의 법인이 있는가? 각각의 법인들은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가? 법인설립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가 필요한가? 법인설립 후에 준비하고 관리해야 하는 서류들은 무엇이 있는가? 법인설립후 법인의 운영과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법인의 형태를 어떠한 형태로 정할 지를 각자의 상황에 맞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1) 일반 주식회사 (Profit Corporation)
(2) 유한 책임회사 (Limited Liability Company)
그리고 일반주식회사 중에서 한국에 본사가 있는 경우, 미국에 지점형태로 사업을 할 수 있는 (Foreign Company), 의 형태와 작은 규모의 법인에게 세제적 혜택을 주고 있는 S-Corp으로 할 것인지도 조건에 맞게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미국에서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1) 법인 설립등기신청서인 Articles of Incorporation을 작성합니다
(2) 법인 설립등기신청서에 발기인이 서명날인합니다
(3) 법인 설립등기신청서를 수수료와 함께 주정부에 제출합니다
(4) 등기된 설립등기신청서가 발행됩니다
(5) 미국에 국세청인 IRS에 법인세금번호인 EIN을 신청합니다
(6) 주정부에 필요에 따라 Annual Report 인 Statement of Information을 작성해서 제출합니다
(7) 법인계좌개설- 법인설립신청서와 EIN 그리고 Annual Report를 가지고 법인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사업을 진행하실 경우에는 요구되는 최소의 자본금없이 법인을 설립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미국의 50개주마다 각각 다양한 요구사항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래의 내용들이 공통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1) 법인이름
(2) 대표자의 이름
(3) 주된 사무소의 주소
(4) 전화번호
(5) 임원들의 직책과 이름 (예를 들어, CEO, SECRETARY, CFO)
(6) 업종
(7) 지분
법인이 설립되면 법인으로서의 법적 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법률로 정해진 법인의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이중에 하나가 법인과 관련된 서류를 작성과 보관입니다.
대표적인 법인서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관 (BYLAWS)
(2) 법인설립신청서 (Articles of Incorporation)
(3) 연간보고서 ( Statement of Information)
(4) Minutes (이사회 의사록등)
미국법인을 설립하고 이와 관련된 각종 서류들과 정부관련 업무를 진행해 나가는 것은 법인설립과는 다르게 많은 경험과 지식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오랫동안 미국에서 1000건이상의 법인설립과 관리를 해온 미국법인전문 미국법무사가 가장 정확하고 경제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박민호 미국세무사회(NAEA) 수석세무사(NTPI® Fellow)
미국세무사(EA) / 미국이민법무사(PARALEGAL)
한·미 사회보험관리사 / 미국공증인(Public Notary)
한국세무학 석사 / MBA / 사회복지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