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N 발행받는 법 > 법인설립/유지

본문 바로가기
법인설립/유지

SSN 발행받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15 16:11 조회376회 댓글0건

본문

미국 본토라면 근처 가까운 SSA OFFICE에서 가능.

 한국에서 진행한다면 주한미국대사관과 마닐라 사회보장국을 통해 재발급 진행이 가능하다.

필리핀 대사관에 메일로 신청한다고 메일 보낸다. 
그리고 서류 준비하고 한국 주미대사관에 가셔서 (사본)서류 공증 받는다. 

필리핀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본 후 미국 대사관에서 서류를 필리핀에 보낸다.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다.

Valid/Unexpired U.S. Passport - 여권, 영주권카드, 주정부발행 신분증, 군인신분증 
U.S. Government Issued ID 연방신분증으로 운전면허증, 영주권카드, 주정부발행 신분증, 군인신분증

그리고 신청서인 form ss-5를 제출한다. 

유학시절 발급된 ssn이 있고 이후 영주권을 취득했다면 신분 업데이트를 하기위해 SSN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한다.

단, 마닐라를 통해서 하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국여권 신규 발급과 재발급 방법

​성인 여권 (만 16세 이상)


DS-11 : 신규

DS-82 : 성인갱신

DS-5504 : 여권정보 갱신

한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미국시민과에서는 현재 DS-11 여권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신청자들 (미성년 어린이, 첫 성인 여권, 분실/도난 여권 신청자, 해외출생신고)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인터뷰 예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S-82 혹은 DS-5504의 여권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신청자의 경우 (DS-82: 성인여권 갱신 신청서, DS-5504: 여권의 잘못된 정보 정정, 여권 발급 1년이내 이름 변경, 임시 여권 발급 후 일반 여권으로 교환)

​만 16세 이상 성인 여권 처음 신청자들은 반드시 예약을 하고 대사관에 오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서상의 서명은 대사관에 와서 영사앞에서 직접 하셔야 합니다. 

구비서류:

1) 여권 신청서는 Passport Wizard를 사용해서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DS-11 신청서는 여권신청서에 반드시 사회보장번호를 기재하셔야 합니다. 작성한 신청서를 프린트 하시되 서명은 하지 마십시오.

2) 미국 시민권 증명서

미국 출생 증명서(부모님의 성함이 기재된), 해외 출생 신고서, 귀화 증명서 원본, 또는 16세 이전에 발급 받은 미국 여권 (주의: 미국내 병원에서 기념으로 발도장등을 찍어 발급해주는 “출생 증명서”는 공식적인 미국 시민권 증명이 될 수 없습니다. 출생 증명서는 주정부 또는 카운티 정부 에서 발급한 것이어야 합니다. 제출된 서류상의 이름이 다를 경우, 결혼 증명서나 법원 판결문 같이 이름 변경에 관한 서류 원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사진이 있는 유효한 신분증: 운전 면허증, 군 신분증 등 

4) 여권 사진 1 장: 2″ X 2″ (5 x 5 cm) 흰색 배경이고 6개월 이내 찍은 사진 1장 (안경을 쓰거나 군복 입은 사진, 포토샵 등으로 수정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미국여권 사진규격은 한국여권 사진규격과 다릅니다) 

5) 성장사진:16세미만이였을때 발급받은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 여권상의 사진에서 현재의 신청자의 모습으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성장사진들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수수료: 165 불 신용카드 – 해외 사용가능 또는 미국 신용 카드로도 수수료를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신청자와 함께 대사관에 동행한 사람 명의의 신용카드만 사용가능합니다. 신용카드는 해외 승인 거래이며 미화로 청구됩니다 현찰 – 환율 ($1=1,200원 )은 미 국무부 기준으로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수수료를 납부할 경우, 가능한 정확한 금액으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대사관이 아닌 외부에서 영사 업무를 받으시는 경우 모든 수수료는 반드시 미화 송금수표(International Money Order)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미화송금수표는 반드시 “CASHIER FMC U.S. EMBASSY SEOUL” 앞으로 발행되어야 하고 정확한 수수료 액수가 달러로 기재되어있어야 합니다. 
현금이나 신용카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발급된 여권 배달을 위한 택배 서비스 용지(택배 서비스 용지는 대사관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성인 여권 재발급

DS-82 여권 신청.

성인여권 재발급 (DS-82 신청서) 신청자들은 여권 재발급 수수료 (130불)를 미국 또는 해외사용가능한 신용 카드, 직불카드, 미국은행 계좌를 통한 송금, 아마존 페이 (Amazon Pay), 또는 페이팔 (Pay Pal)를 통해서 온라인에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갱긴 수속기간은 4-6주 예상하셔야 합니다.  여행계획이 있는 경우, DS-82 신청서 20번 문항에 기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권 갱신은 여권 유효기간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가능 합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여권 만료일 9개월 이전에는 갱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그 나라 출/입국을 위해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위 조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탑승을 거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사항에 모두 해당 될 경우, 대사관에 오지 않고도 일양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여 미국여권을 갱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 발급받은 여권을 소지하고, DS-82 신청서와 함께 보낼 수 있고 가장 최근 여권을 16세 이후에 발급 받았고 가장 최근 여권이 발급된 지 15년 이내이고 가장 최근 여권의 유효기간이 10년이고 가장 최근 여권이 훼손되거나, 분실 또는 도난 신고된 적이 없고 장 최근 여권상의 이름이 현재 동일하거나 또는 결혼이나 법원 서류로 이름을 변경했지만 를 증명하는 원본 서류를 제출할 수 있고 사회보장번호를 받았고 번호를 신청서에 기재할 수 있습니다

위에 안내된 모든 항목에 해당 되는 신청자들은 여권 재발급 신청서류를 일양택배로 통해 주한미국대사관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여권 신청서는 Passport Wizard를 사용해서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Passport wizard 작성 요령 안내 보기 (PDF-1.39KB)) 여권신청서에 반드시 사회보장번호를 기재하셔야 합니다. 작성한 신청서를 프린트 해서 서명을 하십시오.

이전 미국 여권

여권 사진 1장

2″ X 2″ (5cm x 5cm) 흰색 배경이고 6개월 이내 찍은 사진 1장 (안경을 쓰거나 군복 입은 사진, 포토샵 등으로 수정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미국여권 사진규격은 한국여권 사진규격과 다릅니다)

수수료: 130불: 아래 두가지방법으로지불이 가능 합니다.
* 온라인 납부: 미국 또는 해외사용가능한 신용 카드, 직불카드, 미국은행 계좌를 통한 송금, 아마존 페이(Amazon Pay), 또는 페이팔 (PayPal)를 통해서 온라인에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납부 후 이메일로 받으신 납부확인 영수증을출력해서 재발급 신청서와 함께 보내주셔야 합니다.

* International Money Order (해외송금수표): 한국내 은행에서 발행한 해외송금수표 (International money order)로도 지불이 가능합니다.
해외송금수표를 여권 신청서나 다른 서류에 절대 스테이플 하지 마십시오. 스테이플을 제거시 흠집이 생겨 International money order의 정상적인 처리과정에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여권갱신 신청시 현금 또는 개인수표(personal check)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수료 지불 방법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수수료와 지불방법 안내 홈페이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안내된 여권갱신 신청서류를 정확하게 구비하지 않고 보낸 경우, 접수되지 않고 신청자에게 반송될 것입니다. 
택배비는 본인 부담입니다.

위의 사항에 한가지라도 해당되지 않는 경우, 여권신청을 택배 서비스로 접수로 할 수 없고 반드시 예약을 하고 본인이 모든 구비서류를 가지고 직접 대사관에 오셔서 여권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박민호 미국세무사회(NAEA) 수석세무사(NTPI® Fellow)



미국세무사(EA) / 미국이민법무사(PARALEGAL)

한·미 사회보험관리사 / 미국공증인(Public Notary)

한국세무학 석사 / MBA / 사회복지사


+82 010-9203-3776
+82 070-8098-9461
+1 (425)-532-3655
카카오톡 : jpustax
카카오채널 : jp_us_tax

6ceefc4352aeedb80b14c1d387b31b5b_1641970690_81.gif
uc?export=download&id=1dCvGr1J69RXawr0nQKWUKlJvoyQDwlMX&revid=0BzIvbn_r_0i0cWpHUHlhWC9ZWGVOU1YzREZyaWp1QVdYZmlFPQ
6ceefc4352aeedb80b14c1d387b31b5b_1641971391_91.gif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뢰현황

오늘본서비스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JP US TAX Service Group

회사명. JP U.S. TAX 미국세무신고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센터 16층 1604호
사업자 등록번호. 620-32-00824 대표. 박민호 전화. 070-8098-9461 팩스. 02-6305-347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정은나리 전자우편주소. jpustax@gmail.com 입금계좌신한은행 110-231-552442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2020-서울마포-1179

2022 Copyright © Design JP US TAX SERVICE All rights reserved.

ORDER TRACKING

한진택배(TEL : 1588-0011)    

배송정보는 해당 택배사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RETURN & EXCHANGE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센터 16층 1604호

공지사항 및 이용안내를 참고하셔서 지정택배사로 반품요청해주세요

sns 링크